로보파크 직업탐색활동 및 전시장 투어
[일요서울 | 부천 김용환 기자] 지능형로봇 전문 과학관인 부천로보파크는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운영에 따라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토론·실습 등 학생 참여형 진로탐색 활동이 가능한 로봇공학자 진로체험을 마련하였다.

사업기간은 3월~12월까지이며 관·내외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천로봇산업연구단지의 로봇기술개발 현장과 부천로보파크 전시 콘텐츠를 기반으로 로봇엔지니어들이 직접 멘토가 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로봇관련 소질과 적성을 개발 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학생체험 프로그램은 현장체험형과 학교 방문형으로 나누어지며 현장체험형 교육은 로봇의 이해(로보파크 전시해설), ⇒로봇개발 현장체험(현장방문), ⇒멘토 특강(로봇엔지니어), ⇒질의응답 순으로 이루어진다.

대상은 자유학기제 시행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동아리를 포함 한 학교 단체로 15인 이상 60인 이하로 온라인신청(로보파크 홈페이지 단체예약 및 교육선택 및 유선(전화) 예약으로 가능하다.

또 학교 방문형은 10차시로 이루어지며 부천로봇산업단지(부천로보파크)의 로봇엔지니어들이 직접 멘토가 되는 로봇코딩(프로그래밍) 위주의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자유학기제 시행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동아리를 포함 한 학교 단체로 20인 이상 30인 이하로 예약 방법은 로보파크 교육담당자와 사전 협의로 이루어지며 신청학교의 사정에 따라 축소, 확대, 변경이 가능하다.

경기 서부 김용환 기자  news7004@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