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2TV 교육방송 촬영 '공부하기 좋은날 Ⅱ' 프로그램

성인문해교육
[일요서울 | 시흥 김용환 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 ABC행복학습타운에서는 2017년 3월부터 8월까지 EBS-2TV 성인문해교육 프로젝트 “공부하기 좋은날 Ⅱ” 방송(연간)을 촬영한다.
 
이번 사업은 2008년부터 위탁운영사업으로 진행되었던 '시흥시 성인문해교육센터'가 2017년 1월 1일자로 시·직영운영 방식으로 전환하고 평생학습과 성인문해교육센터 TF팀을 신설하면서 전국으로 송출되는 문해교육 연간 방송촬영을 유치·확보하게 됐다.
 
“공부하기 좋은날 Ⅱ”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국가문해교육센터가 제작지원하고 EBS-2TV에서 촬영, 방송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해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나 쉽고 흥미있게 한글을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한 방송이다.
 
우리 시 문해학습자는 총 12명이 참여하여 세 차례에 걸쳐 출연하는데 17일 19:00 “바르게 읽고 쓰기”, 24일 19:00 “레시피 이해하기와 소개하기, 4월 7일 19:00 “영어 2”에 출연해 초청강사 및 진행자 개그맨 김지선과 함께 생활 속의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학습과정에 참여하여 의미 있는 학습활동을 선보인다.
 
문해교육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EBS-2TV “공부하기 좋은 날” 연간방송 촬영확보를 통하여 우리 시 문해교육 사업 홍보는 물론이고 전국으로 송출되는 방송 프로그램에 ABC타운을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