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지난 16일 경기도의회 오산상담소에서 송영만 의원은 김희숙 경기도재가노인복지협회장, 김경민 감돌노인복지센터장, 이형일 오산노인복지센터 재가지원서비스 센터장 및 오산시 김영택 노인복지팀장 외 관계자 등과 함께 재가노인지원서비스의 현문제점과 대책마련 및 향후 서비스 발전방향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재가노인복지협회 김희숙 회장은 ‘재가노인복지사업은 재가노인에게 맞춤형,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노인을 발굴하여 노인들의 사회적 문제를 예방하는 복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했다.

현재보다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재가노인복지지원서비스 기준 마련을 위한 지자체 및 재가노인복지시설간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소통을 위한 시스템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오산시 노인복지팀 관계자 또한 서비스 이용자 및 제외대상의 관리에 대한 문제점을 공감하고 현장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소외받는 노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송영만 의원은 ‘재가노인복지지원서비스에 대한 지원 조례 등 법적규정을 마련하고 보건복지부, 지자체, 재가노인복지서비스센터 간의 통합시스템 구축 추진 방안을 마련하는 등 효율적 지원․운영 기준을 정립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