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중견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 기업이 원하는 취업 역량 강화 기대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이번 1학기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취업교과목 ‘CEO 성공취업전략 특강’을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창조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가 운영하는 이 교과목은 2학점 정규 수업으로,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3, 4학년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과목이다.

이 수업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지역 중견기업에 대한 재학생의 인식을 전환하고, 기업이 원하는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개설한 것으로, 우수 기업 CEO를 초청하여 릴레이 형식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이번 1학기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취업교과목 ‘CEO 성공취업전략 특강’을 개설했다. 첫 특강에는 김은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을 초청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대학생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첫 특강에는 김은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을 초청하여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대학생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을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지난 22일에는 유한봉 대구고용센터 소장이 “대구 경북지역 노동시장의 이해와 고용노동청의 정책 활동”을 주제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강연했다.

김신재 대학창조일자리센터장은 “우수한 지역 중견기업 CEO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직장인으로서의 올바른 자세 및 포부를 배우고, 중견기업이 가진 잠재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재학생들이 지역 중견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이해하고 취업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16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5년 간 6억원씩 약 3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아 경상북도 동부 지역의 거점대학으로서 지역 맞춤형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구직자들에게 원스톱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 ‘잘 가르치는 ACE 대학’에 2011년부터 2018년까지 8년 연속 선정, 고용노동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 연수기관 4년 연속 선정(2013~2016), 2016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 운영기관 등 정부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재학생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