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뛰는 시민감사관, 생활 속 불편민원 해소 위해 현장속으로

‘찾아가는 고충민원 상담서비스’
[일요서울 | 안산 김용환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시민의 고충과 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하고 해소하기 위해 지난 22일 민원접점부서인 민원여권과, 단원구청 민원봉사과, 와동, 선부3동에서 ‘찾아가는 고충민원 상담서비스’를 실시했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찾아가는 고충민원 상담서비스’는 안산시 시민감사관이 분기별로 현장에서 시민과 민원명예실장으로부터 고충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적극적으로 해결책을 찾아보는 시민소통창구이다.
 
이날 시민감사관은 민원행정, 교통,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 속 불편민원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상담했으며, 접수된 민원 및 건의사항은 해당부서에 전달해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감사관의 ‘찾아가는 고충민원 상담서비스’가 시민들의 어려움을 들어주는 거로 시작하여, 민원을 다 해결해 줄 수는 없지만 시민의 고충을 헤아리고 함께 고민하면서 시민과 공무원 간 소통창구의 역할을 해주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시민감사관이 직접 발로 뛰어 시민의 고충을 적극 발굴하고 해소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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