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25일 문재인 대선 예비후보 캠프 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합류했다. 김 위원장은 공동선대위원장 겸 ‘더문캠’ 지방균형발전위원장도 맡는다.
 
김 위원장은 “압도적 정권교체를 이루고 김대중-노무현 정신의 계승을 넘어 성공하는 제3기 민주개혁정부를 만들기 위해 문재인 후보와 함께 하고자 한다”고 문 후보 지지 배경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당내 대표적인 ‘반(反) 문재인’ 인사다. 지난 2012년에는 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경쟁도 했다. 문 후보의 김 위원장 영입은 당내 통합 행보로 해석된다.
 
김 위원장은 “최근 경선 과열로 인한 갈등을 보면서 5년 전 경선 갈등의 한 가운데 서 있었던 사람으로서 정권교체가 어려울 수도 있다는 위기감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한 지지, 화합, 통합을 뛰어 넘어 건강한 견제와 아름다운 경쟁으로 문 후보와 함께 새로운 정치의 시대를 열겠다”며 “치열한 리더십 경쟁을 통해 민주당의 승리를 만들고 성공한 제3기 민주개혁정부를 만들어 가자고 문 후보와 결의했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마을 이장에서 출발해 행정자치부 장관, 경남도지사까지 지냈다. 특히 지방자치와 지방균형발전에 남다른 식견을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