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 뇌물 수사기록, 검찰청에 남아있다”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의 대권주자 홍준표 경남지사가 25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의 뇌물을 받았을 당시 '형제보다 더 친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몰랐다고 변명하는 건 지금 박근혜 전 대통령이 최순실 사태를 변명하는 것이랑 똑같다"고 직격했다.
 
홍 지사는 "대통령 비서실장이 매일 붙어 다니면서 몰랐다고 변명하는 건 지금 박근혜 전 대통령이 최순실 사태를 변명하는 것이랑 똑같다"며, "만약 '나는 그때 몰랐다' 하면 박 전 대통령과 자기 자신도 똑같은 입장인데 처벌할 수 없다"고 이같이 말했다.
 
박연차 회장으로부터 노 전 대통령 친인척 일가로 640만달러가 흘러들어간 사실에 대해서는 "확증된 수사기록으로서 검찰청에 남아있다"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문제 발생시 이 기록을 국민 앞에 공개해야 한다"고 압박하기도 했다.
 
그는 또 "문 전 대표는 어제부터 적폐청산이란 말을 안 하기 시작했다. 출마선언문을 자세히 보면 적폐청산이라는 말이 없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한국당과 바른정당이 적폐청산 대상'이라는 문 전 대표의 언급에 "북한 김정은하고는 친구하고, 같은 국민인 반대 정당들은 청산하겠다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되겠나"라며 "내가 그 한마디를 하니 적폐청산이라는 자기 주장이 어제부터 사라졌다"고 파고들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