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자원봉사센터 연계 소외계층 무료급식...LH, 경남도에 차량·운영비 전액 지원

[일요서울ㅣ산청 양우석 기자] 경남도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도움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운영하는 ‘사랑의 밥차’를 확대, 산청군에서 무료급식을 시작한다.
 
산청군은 28일 산청군 산청읍 ‘산엔청복지관’에서 LH와 경남도자원봉사센터 간 이동 급식차량 기증식 및 무료급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주민과 조규일 경남도 서부부지사, 민정식 산청부군수, 박상우 LH사장을 비롯해 신문현 경남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사랑의 밥차’는 2014년 경남도와 도자원봉사센터의 요청으로 IBK기업은행의 후원을 받아 도내 1대를 운영해왔다가 이번에 LH의 지원으로 ‘사랑의 밥차’ 2대를 운영하게 됐다.
 
LH는 밥차(1억2500만 원 상당)와 매년 운영경비(3500만 원)을 지원한다.

경남도자원봉사센터는 지역 센터와 연계해 산청은 물론 인근지역에서 무료급식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사랑의 밥차’는 지난 3년간 총 105회, 4만1000여명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무료급식에 활용되고 있으며, 도내 어느 곳이든 찾아가 1회당 최대 600여명까지 식사를 제공한다.
 
경남도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확대로 연간 운영 횟수를 60~70회로 늘릴 계획이다.
 
한편 산청군 관계자는 “지역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 봉사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사랑의 밥차는 소외계층 무료급식은 물론 재난 발생 등에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