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급식소, 많은 식기세척도 걱정없어요

[일요서울ㅣ창원 이도균 기자]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둔 종합주류기업인 ㈜무학의 좋은데이나눔재단은 28일 금강노인문화센터 무료급식소를 방문해 자동식기세척기 1대(300만 원 상당)를 기탁하고 배식 자원봉사활동도 함께 펼쳤다.
이날 기탁식에는 강민철 좋은데이나눔재단 이사, 조덕환 이사 등 재단 이사진과 허종길 마산회원구청장이 참석했으며, 무학 임직원으로 구성된 좋은데이 자원봉사자와 함께 200여명의 어르신에게 무료급식 배식 자원봉사를 하며 지역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한끼 식사의 소중함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좋은데이나눔재단 관계자는 “평소 노인무료급식소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해 오면서 최근 경기악화로 인해 자원봉사자들이 줄어 급식 봉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정을 알고 봉사자들의 바쁜 일손을 돕고 위생적인 급식 설비를 지원하고자 자동식기세척기를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이번에 설치된 자동식기세척기는 1회당 1분 이내 식기 세척이 가능하여 자원봉사자 5명 이상이 식기를 세척하는 분량의 일손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좋은데이나눔재단은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장학금 지원사업,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노인 무료의치 제작 지원사업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