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결과 고속도로 휴게소 내 음식점 적발된 곳 없어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달 13일부터 17일까지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봄나들이 철 식품접객업소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위생점검 결과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186(부산경남권 25)개 고속도로 휴게소 내 음식점 중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적발된 곳이 한 곳도 없었다고 밝혔다.
 
앞서, 식약처는 전국 식품접객업소 5018곳(고속도로 휴게소 1204곳 포함)에 대해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 여부 등을 중심으로 식품위생법 위반업소 69곳을 적발한 바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그간의 꾸준한 위생관리 노력을 통해 현재 고속도로 휴게소내 176(부산경남권 : 14)개 매장이 Haccp 인증을, 63(부산경남권 : 11)개 매장이 ISO22000 인증을 획득했다. 부산경남권의 경우 올해 휴게소 4개 매장 HACCP 추가인증 추진한다.
 
특히 주방 내의 조리과정을 고객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주방공개시스템을 운영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휴게소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문기관과의 협업 및 철저한 상시점검과 교육을 통해 빈틈없는 식품위생 수준 유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