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는 북항, 오후에는 신항 둘러보며 부산항의 개발현황 파악하고 우수한 운영 시스템 시찰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우예종)는 5일 ‘베트남물류협회’(Vietnam Business Logistics Association, VLA)와 회원사를 초청해 부산항에 대한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BPA는 부산항의 4대 교역국이며 두 자릿수 물량 증가율을 보이는 베트남을 부산항 환적물동량 유치를 위한 새로운 전략지역으로 보고 지난해 말 호치민, 올해 초 하노이 등 현지에서 부산항 및 배후단지 사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번 방문단은 레뚜이힙(Le Duy Hiep) 베트남물류협회 회장을 비롯해 회원사 2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오전에는 북항, 오후에는 신항을 둘러보며 부산항의 개발현황을 파악하고 우수한 운영 시스템을 시찰한다.
 
아울러 부산시, 한국국제물류협회(KIFFA),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등 유관기관과의 간담회를 실시해 베트남 물류기업인들과 지속가능한 교류협력 분야를 확대·발굴할 예정이다.
 
우예종 사장은 “이번 초청 마케팅을 시작으로 부산항과 베트남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만들 것이며 특히, 베트남 물류기업과 환적화물 유치, 항만물류사업이나 인프라 개선 등에 대하여 지속적인 상호 발전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고 있는 베트남의 경제성장을 경험한 업계관계자들은 “부산항과 베트남의 긴밀한 항만물류의 협업은 앞으로 부산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