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5일 올해 3월초에 화재로 보금자리를 잃은 기북면 관천리의 80대 노부부에게 컨테이너 주택을 기증했다.

이번 주택 기증은 집을 잃어 오갈 데 없는 노부부의 딱한 사정을 손익출 기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읍면동 위원장단 집행부에 알려 도움을 요청한 후, 29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으면서 시작됐다.

전체 560여 명의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솔선해서 모은 이웃돕기성금은 금세 400만 원에 이르러 어려운 처지에 놓인 노부부에게 가구와 집기류를 갖춘 7평가량의 따뜻한 보금자리로 전달됐다.
포항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화재로 보금자리를 잃은 기북면 관천리의 80대 노부부에게 컨테이너 주택을 기증했다.
주택을 전달받은 김 모(82세)씨는 “그동안 친척과 이웃들에게 신세를 지면서 몸과 마음이 불편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무척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기증식에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읍면동에서 지역 상황에 맞게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복지자원 연계 임무를 맡고 계신 위원들이 성금을 모아 사랑의 보금자리를 기증한 것은 우리 사회에 매우 귀감이 되는 사례”라며 “지역사회복지가 내실 있게 발전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2월 구성되어 29개 읍면동 560여명의 위원들이 해당 지역 내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