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날 ‘서비스기업 수출지원제도 개선회의’ 오후 3시 시청 21층 회의실에서 개최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는 7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KOTRA 주최 ‘부산지역 서비스분야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KOTRA에서 현재 지원하는 서비스분야 지원사업 참가기업의 비율이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소재 기업이 90%이상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방 서비스기업의 수요에 부응하고 지방에 소재한 서비스분야 기업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부산에서 서비스분야 기업 및 한류소비재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KOTRA의 서비스분야 수출 지원사업으로는 서비스업 선도기업 육성사업(서비스문두스_9개 서비스거점 KOTRA 해외무역관을 중심으로 하는 연간 맞춤형 패키지 지원사업), 대한민국 서비스산업 수출대전(바이어 150개사를 국내로 초청, 서비스 전문 수출전시상담회), 코리아브랜드 한류상품박람회(국내 소비재와 서비스를 결합, 한류스타 활용 전시상담회), 아트콜라보(예술가를 활용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경쟁력 강화) 등이 있다.
 
KOTRA 사업설명회에 이어 부산시는 ‘서비스기업 수출지원제도 개선회의’를 오후 3시에 시청 21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지역 수출 서비스기업들의 수출 현황 파악과 수출지원에 필요한 제도개선 및 지원방안 논의를 위해 경제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부산지역본부, KOTRA부산경남지원단, 한국무역협회 부산지역본부 등 수출유관기관과 디자인, 출판, 교육, S/W, 핀테크, 엔지니어링, 프랜차이즈 분야 등 서비스수출기업 등이 참여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서비스산업의 대외경쟁력 향상과 수출산업화를 통한 판로 개척 및 고부가화 도모를 위해 수출유관기관 및 수출기업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