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 우울증 예방과 극복 캠페인 실시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보건소(소장 김여환)는 7일 보건교육장에서 의약단체, 자원봉사단체 및 보건관련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현악4중주와 위덕대학교 학생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시민 보건향상 유공자 표창수여와 우울증 예방을 주제로 한 퍼포먼스, 우울증 상담과 검사 및 건강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홍보관 운영 등 여러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시보건소가 7일 ‘제45회 보건의 날 기념식’를 가졌다.
시 보건소는 올해 세계 보건의 날 주제인 ‘Depression(우울증), Let’s talk’에 맞춰 ‘우울하세요? 톡톡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발표하고 향후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울증 예방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김여환 보건소장은 “우울중은 우리 주변의 누구에게나 찾아 올 수 있는 흔한 마음의 병으로 방치할 경우 상태를 악화시켜 치료가 어려워지는 원인이 된다”며, “우울증의 예방과 관리를 위서는 조기에 전문가의 치료를 받거나 평소 주변 사람과의 대화를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시민의 건강을 위해 수고해 준 의약 및 보건 단체, 공중보건의와 보건소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건강의 의미를 되새기며, 공공보건사업 활성화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한 희망 공동체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