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차로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등록하면 방문 필요 없이 납부 가능해져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고속도로 모든 하이패스 차로에 미납통행료 자동납부시스템이 설치돼 미납통행료를 납부하기가 한층 수월해졌다.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 부산경남본부는 하이패스차로 미납통행료 자동납부 시스템에 한번 등록을 하면, 향후에는 매번 방문 등의 방법으로 미납통행료를 납부하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자동 납부가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차량이 하이패스차로를 통과 시 통행료와 미납통행료가 동시에 납부되는 기능이다. 한번 가입하면 고객이 미납통행료 납부를 위해 별도로 영업소를 방문하거나, 지정된 계좌로 입금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한국도로공사와 자동납부 협약을 체결한 선불카드 1개사인 하이플러스카드와 후불카드 4개사인 비씨, 광주은행, 전북은행, 수협중앙회로 이용이 가능하다. 타 카드사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이용가능 카드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1만8806대의 차량이 자동납부 시스템을 통해 별도의 절차 없이 1만6394건의 미납요금을 납부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차량이 이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미납요금을 납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하이패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납통행료 또한 더욱 쉽게 납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