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9일 양일간 하노이 한국문화관광대전서 ‘호찌민-경주엑스포’ 알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동안 한국문화관광대전(2017 Korea Festa in Hanoi)에 참여해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성공개최를 위한 사전홍보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7일 열린 관광홍보설명회에서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홍보영상 상영과 행사설명 등을 통해 베트남 현지 여행사 관계자들에게 행사를 알렸다.

이어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홍보단은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시 호안끼엠(Hoan Kiem) 호수 리타이또(Ly Thai To) 공원에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여했다.

8일 오전에는 베트남 주요언론 60개사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에 참석해 베트남 언론에 행사 홍보를 진행했으며, 8일과 9일 오후에는 현장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하노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홍보기념물을 배포했다.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홍보단은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시 호안끼엠(Hoan Kiem) 호수 리타이또(Ly Thai To) 공원에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여했다.
  8일 오후 열린 K-POP 공연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렸고, 경주엑스포 측에서 준비한 홍보 리플릿과 기념품이 짧은 시간에 동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은 “중국 관광시장 위축으로 인해 동남아 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상황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엑스포는 동남아 관광객들에게 한국과 경북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며 “베트남 현지에서 행사 붐을 조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번 관광대전 참여 외에도 현지 언론,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SNS 서포터즈 구성 등 다각적인 전략으로 행사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과 베트남의 수교25주년을 맞아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에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2018평창동계올림픽, 한식 홍보관 등의 테마전시 부스가 설치되었으며 베트남 현지 주요여행사, 우리나라 항공사, 베트남에 진출한 우리기업 등이 참여해 대규모로 열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