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업체들, ‘9년째 이어진 아름다운 동행’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2일 오후 4시에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2017학년도 1학기 후원의 집’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9년째를 맞는 ‘후원의 집’ 장학사업은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호 협조와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역의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체 대표들이 ‘후원의 집’으로 가입해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육성을 위해 매달 5만 원에서 많게는 20만 원씩 후원하는 장학금 후원사업이다.

처음 10개 업체로 시작했던 ‘후원의 집’은 재학생과 교직원 등 학교 관계자의 적극적인 이용과 업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현재까지 294개 업체가 참여했고, 6억 2천만원이 넘는 장학금을 모금했다.

후원의 집 장학금은 지난 5년간 486명의 학생들에게 1인당 백만원씩 총 4억 8천 6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고, 이번 2017학년도 1학기 ‘후원의 집’ 장학생으로 총 54명을 선발하여 5천 4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교내 백상관 컨벤션홀에서 ‘2017학년도 1학기 후원의 집’ 장학금 전달식 가졌다.
‘후원의 집’ 운영위원회 태순옥 위원장은 “우리 후원의 집 대표들은 학생들이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 장학생은 큰 꿈을 항상 가슴에 품고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동국인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참사람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격려사에서 “소중한 장학금을 모아 주신 기부자분들의 소중한 뜻을 잊지 말고 졸업 후에는 후배들에게 되돌려줄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되어 달라”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