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일진베어링 기업봉사단은 지난 12일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1사 1봉사단체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후원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일진베어링 기업봉사단이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1사 1봉사단체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후원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1사 1봉사단체 손잡기' 사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기업과 자원봉사 활동에 필요한 재원이 부족한 단체를 연계해 협력 파트너십을 발휘하고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 구조를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일진베어링 기업봉사단은 재가봉사단과 손을 잡아 지난해부터 후원을 해오고 있으며, 전달된 후원금은 지역 내 홀몸 노인들에게 전달할 밑반찬 재료비로 사용 될 예정이다.

일진베어링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스한 손길을 나누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며, “지역민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진베어링 기업봉사단 ‘함께하는 나눔 경영’을 모토로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해 240여 명의 직원들이 십시일반 매월 급여에서 1만 원씩을 공제해 모은 성금으로 매달 두 차례씩 지역 내 복지기관 및 시설을 찾아 봉사활동과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