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퇴직연금 연말정산시 절세 효과와 함께 든든한 노후 생활의 초석을 쌓을 수 있어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BNK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성세환)이 개인퇴직연금(IRP: Individual Retirement Pension)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부산은행에서 개인퇴직연금을 신규 가입하고 매월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를 하거나 잔액이 100만 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6월과 7월 각각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1만원)을 증정한다.
 
개인퇴직연금(IRP)이란 근로자가 퇴직금이나 직접 노후 자금을 적립해 향후 일시금으로 찾거나 만 55세부터 10년 이상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퇴직연금(IRP)은 연간 1,800만원까지 적립 가능하고 연말 정산시 최대 7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절세형 상품이다.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 시행령’ 개정으로 오는 7월 26일부터 근로자 뿐 아니라 자영업자 등 소득 있는 모든 취업자들이 IRP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BNK부산은행 전형욱 신탁사업단장은 “개인퇴직연금은 연말정산시 절세 효과와 함께 든든한 노후 생활의 초석을 쌓을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