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은 쉬Go, 연휴는 즐기Go, 기부도 하Go

[일요서울ㅣ포항 이성열 기자] 포항문화재단이 오는 5월 초 황금연휴 기간에 맞춰 운영하는 「포항문화재단과 함께하는 ‘퐝(포항)금연휴 즐기기’」에 기부캠페인을 접목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포항문화재단이 「포항문화재단과 함께하는 ‘퐝(포항)금연휴 즐기기’」에 기부캠페인을 접목했다.

바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Walk On’을 활용한 운동과 기부를 동시에 하는 건강 걷기 실천 캠페인이다.

‘Walk On’은 참여자의 걸음수를 모아 사회기부에도 참여하고 걸으면 걸을수록 선물함에 혜택이 모이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모바일 걷기 프로그램으로 손안의 건강 길잡이 어플리케이션이다.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퐝(포항)금연휴 즐기기’에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 이용자의 누적 걸음수가 목표 달성시 5월 13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국립현대무용단의 ‘춤이 말하다’ 공연 티켓 30장을 문화소외계층에게 전달한다.

오는 20일부터 참여가능하고 100걸음에 1포인트로 누적걸음 6000만 걸음 달성시 문화공연티켓이 기부되고, 참여자는 기부증서를 받게 되는 손쉬운 기부활동으로 5월 6일 종료된다.

참여방법은 ‘Walk On’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및 실행 ⟶ 챌린지(CHALLENGE) ⟶ 기부 ⟶ 퐝금연휴 문화나눔 캠페인 내용 확인 후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참여할 수 있다.

포항문화재단은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사업에 ‘Walk On’을 활용한 지속적인 기부 캠페인을 펼쳐 문화가 있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