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eongju 세계청년문화포럼 2017」제안하여 A등급 선정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19일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Youth Convention 2017」에서 전국 1등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Gyeongju 세계청년문화포럼 2017 조직위원회 출범 기념
한국관광공사에서 시행하는 컨벤션산업분야 인재양성사업인 「Youth Convention 2017」은 지역 컨벤션뷰로가 주도하고, 지도교수와 국제회의기획업체 실무자가 멘토가 되어 참여 대학생들을 해당 지역 국제회의 기획에서 개최까지 참여시켜 전문 컨벤션기획가로 교육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전국 10개 국제회의도시 총 15개 팀이 참여한 이번 공모사업에서 동국대 경주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최정자 교수와 학생 6명이 「Gyeongju 세계청년문화포럼 2017」을 제안하여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인 A등급에 선정되어 총 2,60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Gyeongju 세계청년문화포럼 2017」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이대원 경주캠퍼스총장), 불교사회문화연구원(김성철 원장, 문무왕 연구원), MICE관광산업연구소(박종구 소장, 김남현 간사)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동국대 호텔관광경영학부 최정자 교수를 조직위원장으로, 홍성경, 김성철, 탁해준, 박은진, 김민주, 박민경 등 총 6명의 학생이 행사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오는 8월 경주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최정자 동국대 호텔관광경영학부 교수는 ”6인의 청년이 중심이 되어 기획한 국제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다 같이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행사가 될 것"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경주의 문화와 명상을 통해 N포세대로 통칭되는 이 시대 청년들을 치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