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상담 진료서비스 진행

[일요서울 | 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센터장 김나영)는 지난 21일 정신과 질환이 의심되거나 경제적 어려움 등 진료를 받지 못하는 대상자를 위해 전문의와 함께하는 방문상담 및 진료를 지원하는‘돌봄정서사업-찾아가는 마음천사’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의정부시 소재의 한서중앙병원 지구덕 정신과 대표원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양주1동, 광적면에 거주하는 은둔형 외톨이, 조현병 의증, 알콜중독이 의심되는 대상자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방문에 도움 주신 대상자들의 가족들은“그동안 어디다 하소연 할 곳도 없고 혼자서만 앓았는데 직접 집으로 찾아와 주어 이야기도 들어주고 따뜻한 말 한마디가 너무 고맙다”며 눈물을 보였다. 

센터장 김나영은“정신과적인 문제로 치료를 받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의 주거지를 직접 방문 상담을 진행하는 등 첫 발을 내딛었으며 앞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관리가 잘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양주시 남부권역(양주1동, 양주2동, 백석읍, 광적면, 장흥면) 내 저소득 위기가정 중에서 정신과적 문제가 있으나 병원방문이 어려워 적절한 치료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대상자들을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 방문해 상담 및 진료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마음천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