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순 전 장관 "문재인 캠프에서 용서하지 않겠다" 문자 받았다 주장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검찰이 송민순 전 외교부 장관 관련 고발 사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중앙지검은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측이 송 전 장관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공안2부에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민단체 바른기회연구소도 “선별적으로 문 후보에게 불리한 정보만을 공개하며 일종의 북풍공작을 시도하고 있는 것 같아 우려스럽다”며 전날 송 전 장관을 검찰에 고발한 상태다.
 
송 전 장관은 지난해 10월 출간한 회고록 ‘빙하는 움직인다’에서 지난 2007년 참여정부가 북한인권결의안 기권 결정 과정에서 북한 측의 의견을 물어봤고, 이를 당시 문재인 비서실장이 주도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후 논란이 가라앉는 듯 했으나, 송 전 장관은 지난 21일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관련 메모를 공개하며 또다시 파장이 일었다.
 
이에 문 후보 측은 전날 송 전 장관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공직선거법 위반, 대통령 기록물관리법 위반, 공무상 비밀누설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이런 가운데 송 전 장관은 25일 오전 출연한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게 나오니까 문재인 캠프에서 용서하지 않겠다. 몇 배로 갚아주겠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보낸 사람에 대해서는 “(캠프에서) 어느 정도 책임 있는 사람이다”라며 이름은 공개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