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쌀 사용 ‘꽃떡 만들기 체험’과 ‘숨은 알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 열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 동궁원(원장 최정화)는 다음달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 동궁원이 다음달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궁원은 이번 어린이날 행사에서 주요 이벤트로써 꽃 송편, 꽃 절편 등 예쁘고 맛좋은 떡을 직접 만들어 시식하는, 우리 쌀을 이용한 ‘꽃떡 만들기 체험’ 행사를 느티나무 광장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이번 ‘꽃떡 만들기 체험’ 행사는 경주시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참가하는 아이들에게 우리 쌀로 만든 떡을 몸소 먹고 체험하게 해 우리쌀 소비촉진을 위한 전도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주버드파크에서도 먹이주기, 사진인증 이벤트 등 특별한 어린이날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가장 흥미를 끄는 이벤트는 ‘숨은 알 찾기’ 이벤트로써, 버드파크 곳곳에 보물처럼 숨은 알을 찾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버드파크 연간회원권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최정화 동궁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많은 친구들이 이벤트에 참여해 가족 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동궁원에서의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가지고 갈 수 있기를 바란다” 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