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호찌민시 응웬 탄 퐁 인민위원장 방한 사전준비단 방문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5월 호찌민시 응웬 탄 퐁 인민위원장의 방한을 앞두고 사전 준비를 위해 호찌민시 문화체육국 응웬 오아 홍 행사부장 등 실무진이 경주시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찾았다고 25일 밝혔다.

호찌민시는 5월 응웬 탄 퐁 호찌민시 인민위원장 방한 기간 중 경주에서 ‘호찌민 문화의 날’을 선포하고 베트남 전통 공연과 사진전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방한한 이들은 24일 경주시를 방문해 공연행사장과 관련한 업무협의를 진행했으며, 25일에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를 찾아 이동우 사무총장 등을 예방하고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은 “‘호찌민-경주엑스포2017’ 성공을 위해 경주에서도 베트남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5월 ‘호찌민 문화의 날’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찌민시 문화체육국 응웬 오아 홍 행사부장은 “5월 ‘호찌민 문화의 날’이 경상북도와 경주에 베트남과 호찌민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행사가 ‘호찌민-경주엑스포2017’의 성공 개최를 위한 밑바탕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와 경주시, 베트남 호찌민시가 주최하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주관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은 오는 11월9일부터 12월3일까지 25일간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