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는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박물관은 우리들 세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날-박물관은 우리들 세상’은 2017년 봄 여행주간과 어린이날에 맞추어 기획된 특별 프로그램이다. 5월 5일(금) 어린이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영화 상영 및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상영 예정 영화는 인기 캐릭터와 함께 꿈과 희망을 찾아가는 유쾌한 모험을 다룬 어린이 애니메이션이다.

또 ‘문화재 그림 단추’, ‘문화재 스티커’, ‘각양각색 요술풍선’ 등 5종의 만들기 체험을 마련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문화재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고, 무한한 잠재력과 창의력을 펼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린이날-박물관은 우리들 세상’은 (사)경주박물관회가 후원하며, 박물관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무료로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휴일 프로그램 의 활성화는 봄 여행 주간 중 범국민적 여행 분위기 조성 및 가족 중심의 여가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경주박물관은 휴일 프로그램과 함께 가족 간의 사랑이 넘치는 특별한 휴일 나 들이를 기대하는 분들의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휴관없는 박물관’ 운영이 본격 확대 시행됨에 따라 금년 7월 1일부터는 박물관 개관 시간이 종래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변경된다.
국립경주박물관이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날-박물관은 우리들 세상』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