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관광공사 다양한 할인행사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관광객 맞이’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2017년 봄 여행주간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14일까지 이어진다.
봄여행주간
보문수상공연장

특히 황금연휴가 이어지는 올해 봄 여행주간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계절의 여왕인 5월을 만끽하며 경북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경북관광공사에서는 다양한 할인행사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보문관광단지, 하나도 놓칠 수 없는 행사들

먼저 보문수상공연장에서는‘봄은 음악을 싣고’라는 주제로 ▲4월29일 창극 신놀부전 ▲5월1일 에코그린합창단공연 ▲6일 통기타 공연▲7일 관악연주 ▲13일 정악, 대금합주 공연이 펼쳐진다. ▲5일 어린이날에는‘라라라(뛰어라! 즐겨라! 느껴라!)’란 주제로 마술, 댄스 보컬공연, 페이스페인팅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공사가 운영 중인 보문골프클럽에서도 5일 어린이들을 위해 골프장을 개방해 골프카트를 타고 코스견학과 퍼터체험, 캐릭터 댄스공연, 풍선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10시부터 14시까지 진행된다.

달빛아래 봄을 만끽하고 싶다면 문화체육관광부가 “2017 우리나라 걷기 여행 축제”로 선정한 5월10일 보문호반달빛걷기를 추천한다.

봄바람타고 보문호반길 7km를 걷고 나면 달빛공연과 버스킹공연으로 분위기를 한껏 돋우고 미션릴레이, 한지체험, 경품추첨 등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만드는 추억은 덤이다.

‘꽃길을 걷다’보문호반 걷기 행사도 5월12일 여행주간에 경주 보문단지 내에서 열린다. 꽃길만 걷게 해주고픈 경주 경희학교 초, 중학생 200여명을 초청해 봄이 가득한 보문호반길 1.5km 코스를 걷고, 엽서 보내기, 한지체험 프로그램, 마술, 난타공연 등도 즐길 예정이다.

‘내 손안의 경북’온라인 이벤트

봄 여행주간 부담 없이 훌쩍 떠나고 싶다면 ‘내 손안의 경북’ 온라인 홍보에 주목하자. 경북의 축제와 행사, 할인혜택이 총망라되어있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SNS를 이용한다면 언제어디서든지 경북의 알찬 여행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봄 여행주간 즐거웠던 순간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경북행운이 주어진다’이벤트도 있다. 블로그에는 경북여행후기를 올리고 인스타그램에는 맛집 소개를 공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여행후기는 ‘경북여행주간 온라인이벤트’라는 제목으로 맛집 소개는‘#경북여행주간’,‘#온라인이벤트’ 두 개의 해시태그는 필수다.

이뿐만 아니라 봄 여행주간 동안 열리는 경북의 다양한 축제와 가볼만한 여행지를 취재하여 SNS로 실시간 공유하고 경북의 여행지 ‘프로듀스 101’이라는 주제로 여행지 101곳을 선정하여 소개한다.

황금연휴 大 바겐세일과 흥겨운 축제

‘훌쩍~가보자! 경북!’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경북 23개 시·군의 유일무이한 특색을 살린 바겐세일과 흥겨운 축제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경주보문관광단지와 안동문화관광단지에서는 입주업체 18개소가 참여하는‘봄여행 그랜드 세일’이 5월14일까지 이어져 놀이시설, 숙박시설, 음식점 등에서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보문관광단지의 입주업체인 힐튼경주와 더케이호텔에서는 최대 50%의 숙박료 할인 ▲대명리조트와 한화리조트에서는 물놀이시설 40%할인 ▲경주세계자동차박물관, 신라밀레니엄파크 등 전시와 놀이시설은 10%~20%의 입장료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봄 여행주간 열리는 경북의 축제는 문경의 전통찻사발 축제를 시작으로 각 시군마다 축제와 할인행사가 동시에 펼쳐진다. 경북 23개 시군마다 관광지 무료개방, 숙박・놀이시설, 음식점 등의 대폭 할인 등 대바겐세일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이번 황금연휴기간 경북을 찾는 관광객들의 즐거운 여행을 돕기 위해 총괄 상황실 설치, 영업장별 관리책임자 지정, 관광지 안내와 질서계도를 위해 연휴기간 임직원 230여 명이 비상근무를 통해 관광 편의 제공을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봄 여행주간에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경북으로 많이들 오셔서 즐거운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공사는 다시 찾고 싶은 경북관광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