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이 주관하는 봉황대 뮤직스퀘어는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 7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경주의 대표적인 브랜드 공연으로 세계적으로 유일한 고분(古墳)을 배경으로 진행하는 야외 공연이다.

‘2017 봉황대 뮤직스퀘어’는 오는 5월 5일(금) 저녁 7시 30분 지난해 주변에 설치된 신라대종의 웅장한 울림으로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타종에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하고 축하행사로 신라고취대의 연주와 행차, 경주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합창공연이 펼쳐진다.

본 공연은 8시 대한민국 락의 전설 <김경호 밴드>가 화려한 무대로 관람객을 행복하게 할 것이다. 12일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원조 아이돌 스타 <김완선 콘서트>, 19일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명품보컬 <소찬휘 콘서트>와 어쿠스틱 인디밴드 <오추프로젝트>, 26일 밴드계의 전설로 불리우는 <사랑과 평화>와 지역에서 활동하는 <락가밴드>가 5월의 봉황대를 뜨겁게 달궈줄 것이다.

경주문화재단 김완준 대표는 봉황대의 아름다운 배경을 살려, 매주 금요일 테마를 선정해 대중음악, 클래식, 국악, 시민참여 공연 등 다양한 장르로 폭넓게 기획,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뮤지션과 함께 즐기는 고품격 음악공연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2017 봉황대 뮤직스퀘어가 5월 5일(금) 저녁 7시 30분부터 올해 공연을 시작한다.
2017 봉황대 뮤직스퀘어

또한 다양한 예술장르의 수준 높은 아티스트들이 만들어가는 고분 속 뮤직스퀘어에 가족, 연인, 관광객들이 많이 참여해 아름다운 선율을 마음껏 음미하고 잊을 수 없는 추억과 낭만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