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현안에 대한 대책과 향후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창출 생태계 조성과 발전방안 모색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는 서병수 시장 주재로 일자리현안에 대한 대책과 향후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창출 생태계 조성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27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2017년도 상반기 부산일자리대책 점검회의’에는 시 본청,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구․군, 민간기업 및 관련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석한다.
 
‘2017년도 부산시 일자리정책 종합계획’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창출 확대’와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산업 육성과 일자리창출’이라는 2가지 테마를 선정해 각 기관별 대책과 기업 사례 및 전문가 의견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동아위드’와 2014년 가족친화 우수 인증기업인 ‘이샘병원’, 조선기자재기업 특례보증 수혜로 경영위기를 극복한 ‘㈜디케이피’ 등 기업에서 우수사례들을 발표할 예정에 있다.
 
시는 취업취약계층 고용확대와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정책수립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의미 있는 기회로 활용할 방침이다.
 
서병수 시장은 일자리 점검회의를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고용여건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토대 마련을 위해 전부서, 기관, 구·군 및 민간기업 모두가 일자리창출의 주체가 되어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또 “특히 일자리정책의 추진에 있어서 출발점에서부터 결과물이 완성돼 모든 과정에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일자리 성과를 도출 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