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 한국문화관광대전을 통해서는 싱가포르 방송사가 지난 4월말 취재해 5월중 방송예정인 경북의 독특한 숙박장소인 축서사 템플스테이와 골굴사 템플스테이, 양동마을 향단 한옥스테이 등을 집중 홍보해 방송과 더불어 홍보효과를 배가 시키는데 주력 했다.
또 개별자유여행객(FIT) 수요가 다수를 차지하는 싱가포르 현지 상황을 감안해 일반관람객 대상으로 상담테이블을 운영해 싱가포르 총리의길 상품으로 소개된 해파링길 투어와 경북캠핑투어 등 경북에서 즐길 수 있는 특수목적 관광상품도 홍보했다.
이어 한국관광공사 코리아 플라자에서 한국방문이 예정되어 있는 싱가포르인 100명을 대상으로‘FIT 워크숍’을 교육관광 전문여행사 및 관계자 40명을 대상으로‘수학여행 세미나’를 각각 개최하는 등 싱가포르 관광시장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활동을 전개 하였다.
싱가포르현지에서 지난 4월27일부터 30일까지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은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에서 주최하고 국내 6개 지방 관광공사, 3개 벤처기업 및 8개 방한관광상품 판매 현지 여행사가 참여해 한국 관광에 관심이 있는 일반 소비자 6만명을 대상으로 k-pop공연과 한국관광자원 홍보 및 방한관광 상품판매로 이루어 졌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공사는 중화권과 더불어 해외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 관광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특히 싱가포르는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 관광객에 비하여 재방문율과 체류기간이 긴 관광객 형태를 감안해 경북의 고부가가치 장기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람회에서는 대한민국 대표관광 100선 중 경북 7선과 주요 축제 등 경북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개별관광객(FIT)을 대상으로 경북 관광가이드북을 활용한 상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경북 이성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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