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은 1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경주시와 공공시설물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 경주시와 공공시설물 위수탁 계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체결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국소장 간부공무원과 정강수 이사장 이하 공단이사와 임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과 이사장 인사, 공공시설물 위․수탁 계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최 시장은 “어려운 과정을 거쳐 공단이 출범을 맞게 된 만큼 공단 전 임직원이 일심동체가 되어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전국 최고의 시설관리공단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정강수 이사장은 “조속한 시일 내 시설을 보다 편리하고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설을 갖추고, 고품격 공공서비스를 제공해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을 일류공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위탁받은 시설 중 황성공원, 국민체육 센터, 알천축구장, 석굴암·불국사주차장, 동궁과 월지 매표, 대릉원 매표·주차료, 오류캠핑장, 토함산자연휴양림, 제1․2공영주차장, 성동시장주차장, 중심상가공영주차장(가칭), 시청사주차장은 1일자로 운영한다.

이밖에 민간에 위탁되어 기간이 남은 신경주역주차장과 노상유료주차장은 각각 6월 1일과 8월 1일부터 운영하고, 사적지인 포석정 및 오릉매표·주차료, 김유신장군묘·무열왕릉 매표, 서남산주차장은 7월1일자로 운영하며, 생활체육공원은 9월1일자로 운영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