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월 수요일 가정의 날 전개, 남성육아휴직 등 가족친화분위기 조성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는 2일 전체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히포시 사인지에 서명을 하고 인증샷을 촬영하는 히포시(He For She)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상북도에서 양성평등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일․가정 양립, 양성평등 캠페인’으로 모든 정책에 양성평등 실현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히포시(He For She)는 유엔여성(UN Women)이 추진하는 양성평등 연대운동으로 전 세계 많은 여성이 겪고 있는 불평등 해소를 위해 남성들이 지지자로 나서줄 것을 호소하는 글로벌 양성평등 캠페인이다.

경북도는 간부공무원 히포시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음세대의 주역이 되는 도내 대학생의 캠퍼스캠페인과 47개 중고등학교 1,900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히포시틴즈 캠페인’을 확대 전개 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양성평등 우수기관과 우수자를 발굴․시상 할 계획이다.

또한, 경상북도에서는 양성평등의 첫걸음인 일․가정 양립 실천을 위해 육아와 직장생활을 함께 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 시간제근무 등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개선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히포시 사인지에 서명 하고 인증샷을 촬영하는 경북도 간부공무원.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캠페인을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 공직자와 시․군, 산하단체까지 확대해 양성평등 분위기가 도내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