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인과 단체의 다양한 참여 기회 제공

2016. 선정작품'몽키댄스'사진자료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는 ‘2017 의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BOF)’의 공연, 문화, 한류 콘텐츠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메이드 인 부산(Made in Busan)'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이 K-POP에 한정되지 않고 부산의 문화 콘텐츠를 관광자원화 시키고 문화예술인과 단체의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주최, 주관한다.
 
지난해 BOF'메이드 인 부산'작으로 선정돼 선보인 넌버벌 공연 '몽키댄스'는 국내‧외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2017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등 지역 제작공연의 한계를 넘어서는 성과를 보여준 바 있다.
 
올해는 3억 원으로 지원금을 확대해 우수 공연 콘텐츠,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참여형 공공예술, 부산의 한류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는 부분 등 3개 분야로 선발한다.
 
지역문화예술 발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이번 공모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공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는 11일 오후2시, 부산문화재단(감만동 소재) 배움방에서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지역 활동 문화예술인, 관련기관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017.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의 소개와 ‘메이드 인 부산'의 사업계획 설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부산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 및 단체뿐 아니라 시민 참여형 예술프로젝트, 한류 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및 단체도 참여가능하며 별도의 신청없이 참가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 또는 부산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 원아시아페스티벌사업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시아 NO.1 한류축제를 지향하는 2017.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은 오는 10월 22일부터 10일간 아시아드 주경기장, 영화의 전당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