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思고치며 미래로路-학부모의 생각이 바뀌면 학생의 미래가 행복합니다’ 주제 강의 진행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웅)은 11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부산과학체험관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140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및 선행교육근절 이해 학부모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이 갖고 있는 자녀가 중학교에 입학해 학교생활을 잘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과 자유학기제로 인해 성적이 떨어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들어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연수에서 Wisdom 석철진 대표가 ‘사思고치며 미래로路-학부모의 생각이 바뀌면 학생의 미래가 행복합니다’ 주제 강의를 한다.
 
석 대표는 학부모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학생들의 미래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한 자유학기제 활용 방법과 부모 역할에 대해 안내한다.
 
또 과도한 선행학습의 문제점과 유발행위, 선행학습이 필요 없는 입시와 학교수업 성공전략, 선행학습 방지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 등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예·복습과 교과선생님 수업스타일 파악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김상웅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필요한 미래사회의 핵심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선 자유학기제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