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1박2일, 우포늪 정취 제대로 만끽

[일요서울ㅣ창녕 양우석 기자] 경남 창녕 우포늪가에 자리 잡은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은 2015년 5월 개촌 이래 꾸준히 증가하는 이용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생태 명품 숙박지로 거듭나고 있다.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은 지역주민과 도회지에 살고 있는 고향사람들은 물론 가족단위 및 단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생태관광 명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년간 2만1000여 명이 다녀갔으며 한 번 이용한 사람들의 재이용률이 70퍼센트에 달할 정도로 우포늪의 정취와 함께 힐링 장소로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최근 5월 황금연휴기간에는 7일간 589명이 다녀가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은 창녕군 이방면 안리 일대 1만3746㎡의 부지에 숙박시설 7동, 관리동 3동 등 연면적 1143㎡ 규모로 조성됐다. 자연 친화적인 너와지붕 형태와 황토를 소재로 15개 객실을 독립적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야영장, 교육장, 세탁실, 자가취사실, 족구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 이용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홈페이지(http://upovill.cng.go.kr)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우포생태촌 인근에는 다양한 우포늪 습지식물 관찰과 쪽배 타기 등을 할 수 있는 우포늪 생태체험장을 운영되고 있으며, 우포늪에 서식하는 69여종의 잠자리를 1년 내내 관찰과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우포잠자리나라도 내년 상반기에 개장한다”며 “이를 통해 창녕 북부지역이 우포늪, 산토끼노래동산, 우포잠자리나라, 우포늪생태체험장,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을 잇는 자연과 하나 되는 가족 체류형 생태관광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