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 공감대 형성 및 수요자 중심 교육행정 위해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교육청(김석준 교육감)은 12일부터 19일까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교육정책에 대한 인식과 의견을 수렴하는 ‘2017년 제1차 부산교육정책 모니터링’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니터링 과제는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수요자 요구 조사’에 관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업무, 역점과제, 교육감 공약사항 중에서 교육수요자에게 파급효과가 큰 6개 과제를 선정해 1∼2과제씩 4차례 나눠 모니터링을 한다.
 
모니터링은 5월 1개 과제를 시작으로 7월 2개 과제에 대해, 10월 1개 과제에 대해, 12월 2개 과제에 대해 각각 이뤄진다.
 
참여 희망 학부모는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각급학교의 홈페이지 팝업창으로 연결된 ‘부산교육정책 모니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조사 결과는 부산교육정책을 진단하고 개선방향을 찾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류성욱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모니터링은 부산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을 펼치기 위해 추진한다”며 “많은 학부모님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