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래꼬리 모양으로 자연환경과의 공존 주제로 조형화... 밤에도 빛나는 야경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가 지난 13일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워터폴리 조성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형산강에서 여남동 해안변 일대까지 주요 관광포인트에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총사업비 50억 원을 투입해 워터폴리(Water Folly) 8개소 설치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그 중 영일대 워터폴리는 사업비 7억3000만 원을 투입됐으며, 주요시설로는 전망대 62.73㎡, 등바위 82.33㎡, 물방울쉼터 111.54㎡로 조성되어 있다.

영일대 워터폴리는 “안녕! 등에 올라 타렴”이라는 이름으로 만지고 올라타고 놀이하며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해안건물과 어우러져 밤에도 빛나는 야경을 제공한다.

특히, 등바위 버스킹 무대 바닥에는 평화를 상징하는 문양과 『안녕, COOL, WARM』을 나타내는 모르스 부호를 새겨서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한 노력과 인간성 회복을 통해 포항시민의 화합과 도약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포항시가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워터폴리 조성 준공식을 가지고 있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많은 시민들이 참석했으며, 식전행사로 폴리 등바위 버스킹 무대에서 중앙동 풍물단의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영일대 워터폴리 외에도 주요 관광포인트에 워터폴리가 조성되면 주변에 문화∙예술 행사가 어우러지는 포항의 대표적인 장소로 각광받게 될 것”이라며 “주민 친화적 폴리 설치로 더욱 더 생동감 넘치는 관광명소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