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방문 유도하고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 높이기 위해 기획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중소기업청(청장 조종래)은 ‘2017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기간’을 맞아 11일 충무동 새벽․해안시장을 방문해 축제의 분위기 확산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이용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에서 주최하는 2017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는 각 지역의 봄맞이 축제 시기에 맞춰 관광객들의 전통시장 방문을 유도하고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지방중소기업청 직원들이 참여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축제기간 중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하고 지역시장을 돌아보며 먹거리 체험 및 필요한 물품 구매 등 현장과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전통시장 이용캠페인 행사를 실시한 충무동 새벽․해안시장은 서구 충무동 자갈치시장과 부산공동어시장 사이에 위치한 중형시장으로 1965년에 개설돼 480개 점포에 1620명의 상인이 종사중이고, 농수산물을 주로 판매한다.
 
특히 2015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지역축제․관광자원과 연계해 다양한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살거리 등 콘텐츠를 개발, 부산의 관광명소로 변모하고 있다.
 
문화관광형 시장 3년차인 금년도에는 ‘흥겨운 시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장의 자생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축제기간에는 할인행사, 즉석이벤트, 거리공연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부산지방중소기업청 조종래 청장은 “이번 2017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 기간에 연휴가 많은데 아이들과 함께 전통시장을 꼭 한번 방문해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시장의 봄과 정을 함께 느껴보기를 바란다”며 “전통시장을 이용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변화하는 전통시장을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