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2개 대학, 9월 5개 대학으로 나눠 실시

출처 : 2017 대학리크루트 투어 홈페이지
[일요서울 | 대구 김대근 기자] 2017년 대학 리크루트 투어가 개최된다.

대구시가 진행하는 대학 리크루트 투어는 대구상공회의소와 함께 지역기업의 우수인재 확보는 물론 청년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다.

지난해까지는 하반기 9~10월에 리크루트 투어를 실시했지만 상반기 취업 및 인재채용 어려움을 해결하기위해 올해는 상반기 5월 2개 대학과 하반기 9월 5개 대학으로 나눠 실시하게 된다.

5월에는 5월 18일 계명대학교를 시작으로 5월 24일 경북대학교에서 진행하며, 9월에는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리크루트 투어는 기업채용관, 취업특강관, 진로탐색관 및 취업 컨설팅관으로 운영된다. 

기업채용관에서는 인사담당자와 학생들에게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면접을 통해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대학 리크루트 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면 기다리지 않고 예약된 시간에 바로 상담을 할 수 있다. 

취업특강관은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초빙하여 진행되며, 입사 3~5년 새내기 선배들의 취업 성공담, 조언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토크쇼를 통해 전달된다. 또한 국가직무능력표준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지게 된다.

진로탐색관 및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직업인성검사 뿐아니라 직업선호도 검사를 추가로 실시하여 취업준비를 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자 특성에 따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안내 및 면접클리닉을 운영하여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7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 리크루트 투어 홈페이지와 대구상공회의소 통상진흥팀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