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활용한 관광객 유치로 부산 방문한 외국인관광객 62만명으로 전년동기 7.7% 증가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TV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을 활용한 홍보의 파급효과가 매우 큼에 따라 해외 지역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유치 마케팅을 해오고 있다.

지난 해에는 부산에서 촬영한 대만 드라마 ‘필취여인(必娶女人)’이 현지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며, 대만에서 부산을 방문한 관광객이 전년대비 96.8% 증가하는 등 그 효과를 톡톡히 누리기도 했다.
 
올해에는 부산에서 촬영한 태국 드라마 ‘아내’가 현지 공영방송 채널3에서 4월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대만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아이완커’ 촬영분이 5월 방영을 앞두고 있다.

‘아이완커’ 제작팀은 지난 4월에 이어 또다시 부산을 찾아 관광지로서의 부산의 매력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이번 촬영은 이달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부산의 바다와 펍(pub) 문화, 기장 대변항, 자갈치 시장 등을 촬영할 예정이며, 이번 촬영분은 7월에 2회에 걸쳐 방영될 예정이다.
 
이런 노력들의 결과로 2017년 1분기 기준 한국 전체 외국인 관광객이 3.2% 증가한 반면, 부산을 방문한 외국인관광객은 62만 명으로 전년동기(58만 명) 대비 7.7%가 증가하였다. 특히, 태국과 대만은 모두 전년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방송 촬영 유치뿐만 아니라 현지 관광시장의 동향파악을 통한 적극적인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하여 다음달 1일에 대만 타이베이를 시작으로, 7월에 일본 오사카, 8월에 중국 북경에 부산관광홍보사무소를 개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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