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도그쇼 모습 (출처 : 대구시)
[일요서울 | 대구 김대근 기자] 제 11회 대구 펫쇼가 오는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엑스코에서 진행된다.

매년 대구시에서 개최하는 대구 펫쇼는 반려동물 관련 용품·사료 등의 전시와 다양한 부대행사들로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대구 펫쇼는 국내외 100여개 업체가 5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평소에 접하기 힘든 반려견을 만날 수 있는 국제 도그쇼와 애견미용사 대회, KKF 인명구조견 훈련 시범은 물론, 미니동물원, 애견달리기, 그림엽서 공모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 대구시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행사에는 어린이 수의사체험뿐아니라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건강상담, 건강관리 세미나 등이 마련되며, 수의사회에서 운영 중인 동물보호센터의 유기동물에 대한 입양 상담 및 신청 접수도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전시품목도 눈길을 끈다. 사료, 수제간식, 패션용품, 의약품 등 펫관련 모든 산업을 한자리에 모았는건 물론, 고양이 관련 업체도 알체게 구성하여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맞는 사료와 간식을 찾고 패션용품도 착용해 볼 수 있다.

이번 펫쇼에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제품들도 출품된다. 사물인터넷 로봇 전문업체 구루는 국내 최초 간식급여, 술래잡기, 사진촬용 등의 기능을 탑재한 반려동물 돌봄 스마트 로봇을 출품하며, 폴리파크는 분사 후 순수한 물로 환원되는 무독성, 무자극 살균탈취제 에브리데오를 최초 공개한다.

입장료는 일반인 6000원, 초등학생 및 20이상 단체는 4000원이다. 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4000원에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펫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 김대근 기자  tiptipnew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