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대상으로 9월 27일까지 접수

[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는 홍보효과가 뛰어난 영상콘텐츠를 발굴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시정 홍보의 다양성을 추구하고자 ‘제1회 사천사랑 UCC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천사랑 UCC공모전은 ‘특색있는 사천’이라는 주제와 ‘내손으로 만드는 사천시 홍보영상’이라는 부제로 △사천시 자연경관, △사천시 역사, 문화 △사천시의 축제나 지역소개, △사천8경 등 사천시를 개성 있게 소개할 수 있는 내용이라면 어느 주제라도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자격 또한 특별한 제한은 없지만 참가 인/팀당 최대 2편으로 작품 수를 정하고 있으며 이날부터 오는 9월 29일까지 이메일(shgongbo@korea.kr)을 통해 신청서와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내부심사단 평가와 2차 외부전문가단 평가를 거쳐 최우수 1작, 우수 2작 등 총 10개 작품을 선정, 오는 10월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며 총 상금은 6백만원이다.

선정된 작품은 시의 각종 행사나 전국에 사천시를 홍보하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공모전인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시 홍보 영상들이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홈페이지(http://www.sa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사천시청 공보감사담당관(☎055-831-221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