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개발사업 참여경험 없는 중소기업에 개술개발 사업계획서 작성의 어려움 해결

[일요서울 | 부산 이상연 기자] 부산지방중소기업청(청장 조정래)은 정부 기술개발사업 참여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사업계획서 작성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R&D사업계획 컨설팅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R&D사업계획 컨설팅사업’은 R&D기획전문기업을 통해 정부 R&D사업 참여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술력있는 중소기업이 정부 R&D사업에 참여하는 첫 번째 단계를 도와줘 기술개발과 기술사업화 성공가능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정부 R&D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참여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에 대해 최대 5백만원까지 80%를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중소기업 컨설팅 전용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는 전국에 800개 내외의 기업을 4회에 걸쳐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29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 동안 2차 신청을 받는다. 3차 신청접수는 7월 3일부터 7일까지다. 4차 신청접수는 10월 10부터 13까지 계획돼 있다.
 
부산지방중소기업청 조종래 청장은 “R&D사업계획 컨설팅을 통해 정부R&D사업 참여가능성과 기업 자체의 사업계획 작성능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지만 1차 신청이 저조하여 안타깝다”며 “부산지역의 R&D초보 중소기업들이 경쟁력 강화를 위해 R&D사업계획 컨설팅사업을 많이 활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지방중소기업청 기업환경개선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