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디자인고, 경주여자정보고, 삼성생활예술고, 동도유치원과 다방면 상호협력 약속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보건소(소장 김여환)는 지난 30일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경주디자인고(교장 민기홍), 경주여자정보고(교장 최중환), 삼성생활예술고(교장 김지은), 동도유치원(원장 김영숙) 등 4개의 지역학교와 치매보듬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보건소가 지난 30일 4개의 지역학교와 치매보듬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은 경북도가 치매극복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치매나 인지저하자가 자신이 살던 지역에서 가족과 이웃의 관심과 돌봄을 받아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며, 지난 3월 초 경주시 불국지역 시래동이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학교는 치매보듬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학교별 특성을 살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치매예방 특화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벽화 그리기 등 치매 관련 업무 다방면으로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여환 경주시 보건소장은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치매예방관리사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치매 예방을 넘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