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팀 1,000여명 참가, 6.3~6.11(9일간) 열전 돌입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제25회 여왕기 전국 여자축구대회’가 스포츠명품도시 경주에서 열리고 있다.

대한축구협회와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한국여자축구연맹과 경주시, 경주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전국 36팀 1,000여명의 초․중․고․대학 선수들이 참가한다.

3일 개막 예선을 시작으로 초등부 11개팀, 중등부 10팀, 고등부 8팀, 대학부 7개팀이 조별 리그 후 각 조 순위별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을 가린다.

경주시는 화랑대기 전국유소년축구대회, 경주국제유소년축구대회 등 많은 대회 유치 경험과 운영 노하우, 잘 갖춰진 축구 인프라와 풍부한 숙박시설 등의 이점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여왕기 대회 유치에 전력을 기울인 끝에 이번 대회를 유치했다.
‘제25회 여왕기 전국 여자축구대회’가 경주에서 열리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올해 한수원여자축구단 창단으로 남녀 실업축구단과 시민축구단을 모두 보유한 유일한 도시인 경주가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여왕기 대회 개최로 스포츠 명품 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이번 대회 외에도 한 여름을 뜨겁게 달굴 U-15 전국유소년야구대회,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유소년축구대회, 국제유소년축구대회 등 각종 대회를 통해 스포츠 도시 경주의 위상을 높여가며 관광경기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