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라를 위한 고귀한 희생, 하나 되는 대한민국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일요서울ㅣ영천 이성열 기자] 영천시는 6일 제62회 현충일을 맞아 충혼탑에서 김영석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김순화 영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10시 정각에 전국 동시 싸이렌 소리에 맞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린 뒤,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과 현충일 노래 순으로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추념사에서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민주주의, 평화와 번영, 이 모두가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분들이 모든 시민으로부터 존경받고 예우 받는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와 관련 기관단체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사랑 호국음악 예술제, 국가유공자 초청 위로연 등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감사하는 다양한 위로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영천시 충혼탑에서 김영석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김순화 영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국가유공자, 각급 기관단체장, 시민,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