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지진방재 5개년 종합 실행대책 수립 용역’등 중간보고회 가져

[일요서울ㅣ안동 이성열 기자] 경북도는 7일 도청 회의실에서 국내 지진방재 관련 전문가 및 지진안전분과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지진방재 관련 용역’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도는 지진 대응에서부터 복구단계까지의 지진방재 시스템 구축을 위한‘경북 지진방재 5개년 종합 실행대책을 수립하고 있다.

‘경북도 지진방재 5개년 종합 실행대책 수립 연구용역’은 지진에도 안전한 경상북도 구축을 목표로 경북의 지진 유형과 지진대응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외의 선진 시스템을 비교 분석해 경북도에서 수립한 지진방재 4대 전략의 구체화 방안을 모색하는데 중점을 둿다.

이원열 경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오늘 참석하신 자문위원 및 도 관계 부서의 의견을 참고해 지진방재를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보강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겠다”며,“지진재난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특성을 반영한 지진방재체계를 구축해 경북의 지진방재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리겠다”말했다.

한편,
경북도가 ‘경상북도 지진방재 관련 용역’중간보고회를 가지고 있다.
  도는 앞으로 관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한 최종 결과물을 바탕으로 신규사업 발굴 및 체계적인 지진방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