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원도심 상권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경남 진주중앙지하도상가‘에나몰’이 65억 7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인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신개념의 쇼핑과 휴식의 공간으로 재탄생해 8일 오후 3시 성대하게 개장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이창희 진주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및 시의원, 지역의 상공인들도 함께 참석해 높은 관심과 보였고, 에나몰 개장이 원도심의 회복과 상권회복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에나몰은 지하 1층, 6914㎡ 규모의 지하도상가 내에 114개의 점포가 들어서며, 일반점포 87개, 특산품점포 7개, 청년몰 20개 점포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중앙 분수대를 철거한 자리에는 각종 이벤트 공연을 할 수 있는 우주선 모양의 중앙광장을 조성했고, 상가 곳곳에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과 커뮤니티실을 조성했다.
 
특히, 20명의 청년상인들로 구성된 청년몰은 중기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를 지원받아 조성되었으며 만 39세 이하의 청년 CEO들은 지난해부터 각종 교육과 컨설팅, 체험점포 운영 등 성공창업 준비를 완료했다.
 
이날 개장식에 참석한 평거동의 한 시민은 “정말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며 “도심에서 쇼핑과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명소가 될 것이 틀림없다”고 말하며 자주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65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새롭게 탄생한 에나몰이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이자 쇼핑과 놀이가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