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반영, 이용자 중심의 대중교통체계 구축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포항시는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식 및 시내버스 노선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전문가 자문위원과 100여 명의 시민 참여단이 참석했다.

시민 참여단은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신청을 받아 남구 56명, 북구 60명으로 총 116명의 시민 참여단을 선정했으며, 이날 시민 참여단과 전문가 자문회의 위원들을 위촉하고 발대식을 열었다.

이번 시민 참여단과 전문가 자문회의의 첫 번째 활동은 발대식 이후 열린 ‘포항시 시내버스 노선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통해서 시내버스 노선개편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또 착수보고회는 교통계획 전문기관에서 실시했으며, 노선개편의 배경 및 목적, 포항시 교통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향후, 노선개편을 위한 조사와 분석, 추진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포항시는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내버스 정책개선의 첫 단계로 노선개편 초기에서부터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이용자 중심의 대중교통체계를 만드는데 ‘시민 참여단’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전문가 자문위원과 100여명의 시민 참여단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및 시내버스 노선개편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한 시내버스의 대개혁을 통해 시민들과 관광객 모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들의 이동수단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