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체부위별 아가마사지로 엄마와 아기의 교감 늘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보건소(소장 김여환)는 16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지역의 12개월 전후의 영유아와 부모 30쌍을 대상으로 ‘아가마사지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아가마사지’는 엄마와 아기의 신체적 접촉을 통해 정신적으로 교감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증진시킴과 동시에 아기의 감각능력, 소화·배설능력, 순환기와 호흡기의 기능향상 등 육체적 발달에도 활발한 도움을 주는 활동이다.

이날 보건소는 아기가 성장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도록, 부모에게 아기의 얼굴, 가슴, 배, 등, 팔, 다리 등의 신체부위별 마사지 방법과 그에 따른 효능 및 장점을 교육했다.
16일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지역의 12개월 전후의 영유아와 부모 30쌍을 대상으로 ‘아가마사지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임산부는 “이번 프로그램은 아가마사지에 대한 이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기와 함께 실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한 것이 가장 유익하였다.”며, “앞으로도 육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길 바란다.”라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김여환 보건소장은 “오늘 ‘아가마사지 교실’ 참여로 아기와 부모들이 교감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임산부의 육아생활에 든든한 지원군에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